"소개팅앱 프로필 대필, 데이트 약속도 대신" 대행서비스 미국서 인기

2010년 이후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나 소셜데이팅 서비스 등의 온라인 상에서의 이성간 만남에서도 ‘감성적인 교류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온라인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파트너로부터 계속 거부를 당한다면, 후에 데이트가 성사되더라도 나쁜 결과로 이어지거나 다른 동기를 가지고 약속 장소에 나가게 된다. 이 외에도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이런 사이트들을 사용하면서 불건전한 중독 증상을 얻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만나컴퍼니에서는 매니져가 전담하여 개인의 성향에 맞는 이성을 소개하고 주선하고 주선완료후에는 매니져가 항시 유선으로 주선완료 및 유무에대해 통보를 하고 본인 확인을 다시한번 거친다. ‘온라인 소개팅에서 피하고 싶은 꼴불견 상대’는 남성 30.4%는 ‘아무리 메시지를 보내도 대답하지 않는 상대’를 최악으로 선택했다. 또 ‘얻어먹을 생각으로 가득한 빈대 근성을 가진 상대’(22%)와 ‘텅텅 빈 유령 프로필의 상대’(17.6%)도 피하고 싶다고 답했다.

 

‘온 에어’ 기능이란, 소개 상대의 로그인 여부, 프로필 확인 여부, 호감 선택 여부 등 상호간의 모든 소개팅 액션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온 에어’ 화면에 공개된 소개 상대의 행동을 보며 오프라인 소개팅과 같은 설렘까지 느낄 수 있다”며 반겼다. 단순히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짜 결혼이나 재혼을 목적으로 한 사람이 가입하기 때문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하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소개팅 앱으로 만났다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여전히 ‘어떻게 만났느냐’는 질문에 ‘앱’이라는 단어를 답하는 건 금기로 보였다.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근래 결혼정보회사의 등장으로 서로의 조건적 만남이 성사되고 이러한 사회적 현상이 퍼지게 되면서 유사한 만남의 형태들이 속속히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런 형태를 기반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최근에는 연령층을 낮춘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온라인 소셜 소개팅(데이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고양이 집사, 강아지 집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면 친해지기도 쉽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함께 산책도 하고 입장 가능한 카페도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바로 두 남녀가 휴대폰 창 안에서 이 모든 것을 실현해간다는 점이다. 아만다의 회원의 평가를 통한 회원 가입 승인 시스템, 그리고 개발사의 회원 관리를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 신뢰를 주고 있어 개인적으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발사가 초심을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품질 관리를 한다면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월요일 ‘온라인 짝’이 실시되며 버튼만 누르면 상대 참가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3회 의 모든 미션과정을 수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이성을 찾을 수 있어 커플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앱 시장에서도 데이팅 업체가 갈수록 영역을 넓혀가는 추세다. 16일 기준 구글 앱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 50개 앱 중 이성과 만남을 주선하는 소개팅 앱만 16개에 달했다. 꼭 소개팅을 전면에 내세워 콘셉트화하진 않았지만 제3자와의 대화를 주선하는 앱 등도 4개로 확인됐다.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인연을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레즈, 게이를 위한 소개팅, SNS도 해외에서는 흔한 것 같습니다. 다만,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있었던 경우라면 나보단 관계 당국에 신고를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는 모두 한 뒤에 블로거에게 질문을 하자. 하지만 Yes or No만 받아 보아도 회사의 보안성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물론 거짓말을 할 수도 있지만 사고가 발생했을 때 법정에서 정말 중요한 증거로 사용될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는 외모, 남자는 능력’이라는 성별 규범이 장노년층의 연애에서도 밀접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 발전한 만큼 세상도 흉흉해졌기 때문에 여자들은 신원이 불확실한 사람 만나는 걸 두려워했다. 남자 역시 소개팅 앱을 하는 여자는 진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에 대한 기대가 클수록 프로필을 그대로 믿는 경우가 많다.

 

데이팅 앱을 활용하면 과연 ‘이성’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데이팅 앱 ‘아만다’와 ‘글램’을 이용해봤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데이팅 앱을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긴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4명 중 3명(77.8%)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답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처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만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만큼 개인적인 신중함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도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만남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제도적 규제는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막상 들여다보니 여성은 조건 좋은 남자를 찾아 결혼하려는 한편, 남성은 어플에서 만난 여성을 결혼 상대로 여기지 않는 것 같다”며 스펙형 어플의 허점을 지적했다. 신지훈 대표는 2004년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무한 Cells Studio' 을 도와 텐센트와 넷이지와 같은 혁혁한 회사와의 협업에서 해리포터 외 6개 게임을 진행한바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페르소나 작물’에 마법걸기를 진행한 이용자에게 ‘웨딩 클래식카 4종 선택박스’, ‘구미베어 체어 선택박스’ 등을 일정 확률로 제공하는 ‘데이트 준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 프로필을 내리던 중, 눈길을 사로잡은 익숙한 사진 한 장. 일명 ‘페북여신’, ‘인터넷얼짱’으로 유명한 A씨의 사진 밑에 적힌 한 줄, “지금 시간되는 매너 좋은 오빠 연락해요” 차단하고 싶었지만 ‘차단’ 버튼을 찾을 수 없었다.

휴게텔 추천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앱 프로필 대필, 데이트 약속도 대신" 대행서비스 미국서 인기”

Leave a Reply

Gravatar